서울대 C교수 성폭력사건 국민참여재판 방청연대 모집

 

<서울대 C교수 성폭력사건 국민참여재판 방청연대 모집>

+일시: 2022년 12월 13일~ 2022년 12월 14일(양일간)
+장소: 서울중앙지방법원 서관
(신청자에게 집결 장소 별도 안내 예정)

+문의: 02.825-1273

* 방청연대 신청 및 안내: 참여가능한 날짜 및 시간에 방청으로 연대해주시면 됩니다.
신청링크: https://vo.la/bfciSN

—————————————————————————————————————————————–

천주교성폭력상담소입니다.
본 상담소는 『서울대 C교수에 의한 성폭력 사건』피해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2년 12월 13일과 14일 양일간 본 사건의 국민참여재판이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립니다.

가해자는 서울대 음대 교수로, 피해자가 중고등학교 때부터 활동하던 종교시설 오케스트라의 지휘자이자, 대학의 지도교수였습니다. 피해자는 지난 2015년 가해자의 공연 뒷풀이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하던 차 안에서 피해자를 데려다주겠다며 동석했던 가해자에 의해 강제추행 피해를 입었습니다. 피해자는 가해자가 가진 권력과 그로 인한 영향력 등으로 3년간 고민 끝에 가해자를 고소하였습니다.

오랜 시간 수사를 거쳐 기소가 되었으나 국민참여재판을 요구하는 가해자로 인해 2년간 재판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기소가 되었음에도 가해자의 실질적인 처벌은 요원한 현실과 가해자의 권력을 따라 움직이는 사람들의 끈질긴 회유와 압박 속에서 피해자는 홀로 외롭고 힘든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성폭력가해자들의 방어전략 중 하나인 국민참여재판!
높은 인권감수성과 날카로운 눈을 가진 시민들의 방청으로 피해자에게 연대와 지지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피해자에게는 연대와 응원으로,
가해자에게는 분노로,
재판부에는 날카로움으로
함께 방청하고
함께 연대하기

↓↓↓ 신청링크 ↓↓↓
https://vo.la/bfciS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