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3회 여성주간행사

f.jpg0byte제13회 여성주간 행사(08. 07. 12)

제 13회 여성주간의 일환으로 서울여성의전화가 주관하여 동작구 평화마을축제 ‘우리가 만들어요’를 08년 7월 12일 강남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실시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본 기관(천주교성폭력상담소)을 비롯하여 다시함께센타, 대방종합복지관 범죄피해자예방센타, 동작건강가정지원센타 외 동작구 민간단체들이 대거 참석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본 기관에서는 많은 논란이되고 있는 아동성학대 예방을 위한 부모교육의 일환으로 “아동 안전 계획 수립하기 우리아이 도담다담”이라는 주제 진행하였으며, 어린 자녀의 손을 잡고 온 어머니와 아버지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하였습니다.

이밖에도 다시함께센타의 “stop now 성매매“ 캠페인, 동작건강지원센타 ”다문화가정 바로알기와 결혼문화바꾸기“ 대방복지관 부설 범죄피해자예방센타 ‘클릭행복찾기’, 동작경찰서 ”폭력바로알기“ 등 동작구의 여성시설 및 사회복지시설, 유관 기관들이 참석하였으며, 동작구의 일반 시민들이 참여하여 생태체험, 페이스페인팅등의 체험마당과 민석놀이 등의 놀이마당 알틀바자회와 먹거리마당, 노래패 공연과 무대행사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참여마당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많은 준비에도 불구하고 비가 와서 많은 아쉬움을 남기기도 하였지요. 그렇지만 내년에 더 멋지고 재미있은 여성주간을 만들어갈 것이기에 최선을 다해 준비해온 진행원들과 자원봉사자들 모두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