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앗 “다~물어보살” 교육 프로그램 후기

안녕하세요! 성착취피해아동청소년지원센터 띠앗입니다. 저희의 마스코트 띠용와 함께 인사드려요♥

오늘은 8/9-10일 진행한 띠앗의 NEW 교육 프로그램 “다~물어보살” 후기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다~물어보살~” 무엇을? 바로! 청소년 뿐만 아니라 성인도 늘 어려워하는 법률과 의료에 대해서요!

법률과 의료는 늘 가까우면서도 먼 것처럼, 들을 때마다 새롭고 알쏭달쏭한 마음이 들기 쉬운데요.

청소년들이 늘 알고 싶어하던 질문들만 쏙쏙 모아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보았어요.

부인과는 왜 가야하는지, 약은 왜 먹어야되는지, 피임은 왜 해야하는지 등등…

해야돼! 라는 이야기는 늘 듣지만 가끔은 의문이 들 때도 있죠? 저도 그럴 때가 참 많아요.

그래서 현직 간호사 선생님을 초빙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그 의문을 해소하는 시간들을 가졌어요.

프로그램에 함께한 저희 청소년들도 그 동안 가지고 있던 다양한 궁금증들을 질문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어 교육을 진행해주신 간호사 선생님도 저희도 깜짝 놀랄 정도였답니다.

의료가 우리에게 알쏭달쏭한 느낌이라면, 정말 너무 어렵게 다가오는 내용이 있죠? 바로 법률!

법률은 저도 들을 때 마다 늘 새롭고, 늘 어렵고, 자문을 구해야만 이해가 될 만큼 힘든 부분이었는데요.

청소년들이 느끼기에 더 큰 장벽이 있었을 거라고 생각해요.

전문가를 통해 이야기를 들으면 법률과 관련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하여

어렵게! 변호사님을 섭외하였습니다.

법률 용어와 절차, 지원과 관련된 내용들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쉽게 노출될 수 있는 범죄들을 사례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신 덕분에

청소년들의 반응이 무지무지! 뜨거웠답니다.

이렇게 반응이 좋을 수 있나 싶을 정도로 역대급 반응 중 하나였어요♥

1박 2일이란 긴 시간동안 교육만 진행하면 너무 섭섭하니, 각자의 개성을 살려 베어브릭도 만들고

아로마테라피를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고, 나만의 향수도 제작해보며

청소년들에게 지식과 더불어 재미, 교류의 장까지 마련할 수 있었던 “다~물어보살”

이야기만 들어도 굉장히 만족도가 높은 것이 느껴지죠?

저희는 올해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에 더 알찬! 다~물어보살 프로그램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모두 안녕!

저희 띠앗의 활동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