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평화가족모임 SET PEACE

2023년 청소년지원시설 평화의샘은 청소년들과의 일상에 평화의 자리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활동가와 함께 생활인들과 함께 평화를 마음 속과 공동체 속에

안착시키기 위한 방법에 대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가족 모임을 통해 생활인들과 평화 작업을 하고

평화공동체 형성을 시도했습니다.

이름하야 “평화공동체 프로젝트”!

본 프로젝트는 1년 동안 총 4회차로 2월, 5월, 11월, 12월에 진행되었습니다.

2월에 진행한 1회 평화공동체 프로젝트에서는 생활인들이 사진 작업을 통해 자신만의 평화의 순간을 나누었습니다. 서로 다르지만 결국은 같은 마음 속 평화에 대한 바람을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5월에 진행한 2회 평화공동체 프로젝트에서는 생활인들이 직접 평화 약속과 바람을 만들어 봄으로써, 평화의샘 공동체가 평화를 유지하는 방법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특히, 생활인들이 스스로 평화의샘 약속을 만들었다는 점이 의미 있었습니다.

11월에 진행한 3회 평화공동체 프로젝트에서는 1년간의 평화를 떠올리고 이야기하며, 평화자랑대회(사생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생활인들은 자신이 경험한 평화를 그림이나 글로 표현하는 소중한 시간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12월 말에 예정된 4회 평화공동체 프로젝트는 <평화 MVP>로 기획했습니다. 1년 동안 평화를 위해 노력한 모든 생활인에게 평화의 상을 수여하는 자리입니다. 이 자리는 1년을 돌아보며 축하하고 앞으로의 삶을 응원하는 의미가 큰 행사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도 우리 생활인들의 평화로운 삶을 응원해 주세요!

청소년지원시설 평화의샘의 평화 프로젝트 ‘Set Peace’였습니다.

여러분의 평화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