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앗, 서울특별시경계선지능인평생교육센터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성착취피해아동청소년지원센터 띠앗입니다!

지난 달 5월 말, 띠앗에서는 서울특별시경계선지능인평생교육지원센터 일명 ‘밈센터’에 다녀왔습니다.

여러분은 혹시 경계선지능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경계선지이란 지능지수 70-79점이거나 DSM-(미국 정신의학회 정신질환 진단 및 통계편람)기준 71-84(표준편차-12사이)에 해당하는 인지능력으로 학업능력, 정서적 어려움, 대인관계의 어려움 등으로 사회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느린 학습자들을 의미합니다.

밈센터는 서울시에서 사각지대에 놓인 경계선지능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개소한 기관입니다!

 

서울시에서 경계선지능인들을 위한 센터를 개소하였단 소식에 좋은 인연이 되어 이렇게 직접 방문하여 밈센터의 설립배경과 지원 내용 등 전반적인 센터 소개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서울시 내 거주하거나 학교, 직장 등 서울에 소재가 있는 시민 중 경계선 지능인 및 가족, 관련 종사자면 누구나 밈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정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희 띠앗은 지적장애 청소년들 뿐만 아니라 지적, 인지적 능력이 한정된 경계선 청소년들도 많이 만나보며 사각지대에 놓이게 되는 경계선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센터의 필요성을 항상 느꼈었는데요.

밈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더 폭 넓은 지원을 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띠앗이 밈센터와 만나며,  앞으로 어떤 더 다양한 활동들을 할 수 있게 될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