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체험형 사회적 기술습득교육 프로그램 [JOB스쿨]

2023년 9월 24일 (일)에는 체험형 사회적 기술습득 교육 프로그램 [JOB 스쿨]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졸업을 앞두고 있거나 졸업 후 직업을 갖기 위해 준비중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 되었습니다.

 

현재 큐레이터, 쇼콜라티에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준비했습니다.

 

우리 친구들에게는 조금 낯설었던 큐레이터에 대한 직업은 어떤 일을 하는지, 도슨트는 무엇인지, 미술과 관련된 다양한 일은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미술관의 전시를  계획하고 모든 과정을 진행해 나가는 일을 하는 큐레이터라는 직업은 작품선정부터, 작품의 배치, 홍보 등의 일을 해야 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조금은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미술관의 일들에 대해서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선생님께서 청소년들에게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보고 , 완성된 그림들을 전시라고 생각하여 배치해 보는 작업도 해보았습니다.  작품의 배치에 따라  작품이 다르게 보일 수 있다는 것도 다양한 배치를 해보면서 알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는 쇼콜라티에로 활동하고 있는 선생님을 만나 초콜렛이 만들어 지는 과정에 대한 설명과 초콜렛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해 보았습니다.

다크, 밀크, 화이트 초콜릿 성분의 차이와 맛의 차이를 확인해 보고 나는 어떤 초콜렛 맛의 취향인지에 대해서도 나누어보았습니다.

초콜릿을 짤주머니에 넣고 손에 적당히 힘을 주어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 내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았답니다^^::

우리 친구들도 처음에는 양 조절에 실패하거나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 내는 것에 어려워했지만 여러번 반복하다 보니 작품(?)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열심히 만들어서 완성된 초콜렛을 예쁜 상자에 담고 선물하고 싶은 사람에게 편지를 써서 함께 포장해보았습니다.

긴 시간동안 서서 작업을 했지만 예쁘게 만들어지는 작품들을 보며 힘든 줄 몰랐다고 합니다.

다음에는 더 많은 친구들이 함께 체험에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