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성폭력 STOP! 성매매 NO!”, 사단법인평화의샘 아웃리치!

2022년 9월 23일, 사단법인 평화의샘 활동가들은 노량진역 주변에서 아웃리치를 실시하였습니다.

 

전날 분주한 포장 작업!! 거리로 나갈 준비!!

 

사단법인 평화의샘에서 단독으로 진행하였던 것이 처음이었던 상반기 때 경험을 토대로 부족했던 부분은 보완해서 ‘폭력없는 세상, 성평등한 사회’라는 슬로건 아래 다시 한번 거리에 나섰습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 수험생들이 많이 줄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수험생들이 많이 다니는 곳이기도 하고 1호선과 9호선이 함께 있어 노량진역을 이용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는 생각에 이번 아웃리치는 노량진역에서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관심갖고 함께 해주셨습니다.

 

상반기 때는 폭력없는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자는 주제를 편하게 홍보물에 담아 건네는 것이었다면 이번엔 홍보물 배포와 더불어 사단법인 평화의샘과 법인에 소속된 기관들을 소개하고 최근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디지털 성범죄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그루밍성범죄와 온라인그루밍 등을 알리는 홍보용 판넬을 눈에 띄게 세워둬서 지나가는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함께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바쁜 퇴근 시간에 홍보용 판넬을 눈으로만 쓱~보고 지나갈 수도 있을 것 같아 조금이라도 관심을 갖고 바라보시는 분들에게는 미리 준비한 질문지를 뽑을 수 있도록 하여 정답을 맞힌 분에게는 홍보물과 버섯 자석 버튼을 선물로 드렸습니다.

 

소소한 이벤트였지만 폭력없는 세상, 성평등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설명을 듣고 참여해주신 시민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내년에 또 어떤 모습으로 아웃리치를 할지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